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나는 가지들의 시작점을 따라가 보면 결국 하나의 뿌리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같은 양분을 기반으로 뻗어 나간 가지지만 다양한 모습으로 높이 또 단단히 성장해 햇살을 머금고, 결국 열매를 맺습니다.
이는 우리의 모습과도 닮아있습니다. 트리노드라는 같은 뿌리에서 각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프로젝트들은 서로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각기 다른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열매를 맺으려는 공동의 목표 속에 각자의 자리에서 다르게 흡수한 영양분을 공유하며 나눈다면 더 알찬 결실을 맺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는지, 어떠한 고민 속에 어느 곳을 향하려 하는지를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서로를 동기화하는 시간, ‘next step’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ext step’은 반기마다 진행하며 현재 이슈가 있거나 변화가 있는 부서,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할 결과가 있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이는 한정된 시간 내에서 더 집약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이며, 이 시간을 통해 우리는 지식과 노하우를 얻기도 하고, 영감이 되는 자극을 얻기도 합니다.
트리티브와 실시간 소통이 더해진 next step
지난 7월, 우리는 next step을 통해 23년 상반기 동안 트리노드가 걸어온 길과 향하는 곳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CEO 앨리스의 인사 및 소개로 시작한 이번 상반기 next step은 개발진 및 팀 리더로 구성된 9명의 발표자가 순서대로 준비한 내용을 이야기해 주었는데요. 특히 프로젝트별 진행 상황부터 신규 도입 기술, 향후 계획까지 낱낱이 팀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전하였습니다.
이번 next step의 특징 중 하나는 실시간 LIVE였습니다. 설문을 통해 많은 트리티브가 ‘실시간 소통’의 진행을 바라는 것을 확인했고 그렇기에 사전 질문뿐만 아니라 생방송 중 실시간 댓글 Q&A를 받는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LIVE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자유롭게 채팅을 통해 물어보고, 이어지는 Q&A에서 담당 리더가 바로 답하며 직접적인 소통을 이뤄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next step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분야는 단연 AI였습니다. ChatGPT 등 생성형 AI가 큰 주목을 받은 후 트리티브 역시 AI에 대한 관심 및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에 대해 AI와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팀에서 각각 AI 이용 사례 공유부터 어떤 입장으로 AI를 바라보고 있는지 등을 자세히 이야기하며 새로운 기술에 대한 도전과 현재까지의 경험을 전하였습니다.
회사의 방향성부터 각 팀의 주요 소식을 공유한 상반기 next step이 알찬 열매를 맺는 양분이 되어 다음 next step에서도 더욱 다채로운 이야기로 트리티브와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23년 상반기 next step의 자세한 모습은 트리티브 공식 유튜브 채널 ‘오늘의 트리노드’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