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잠시 숨 고르기를 하며, 동료 트리티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더불어 사회에 기여하는 나눔의 기쁨을 만끽했던 2024 쉐어투게더!
겨울의 찬바람을 녹이는 트리티브들의 열정과 따뜻한 마음이 가득했던 현장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워밍업(warming-up)부터 제대로
AI 시대에 발맞춰 트리노드도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본 행사에 앞서 트리티브들을 위해 흥미진진한 사전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바로 AI가 만든 맵 찾기! 트리티브는 각자 두 개의 맵을 플레이해 보고 그중 AI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만든 자동화 맵이 무엇인지 유추했는데요, 과연 결과가 어떻게 나왔을까요?
무려 정답률 48%, 오답률 52%를 기록하여 문제의 난이도가 얼마나 어려웠는지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보고 또 봐도 헷갈리는 맵을 직접 플레이하며 재미는 물론 AI 활용에 대한 방향성과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서 열띤 토론이 열렸다는 후문입니다.
마음껏 즐기고 기부도 해요!
오직 쉐어투게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 본 행사에서는 서울 오피스와 부산 본사 곳곳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부탁해요! 포코타 이장님과 포코포코 게임 IP를 활용한 신규 게임 코너들은 트리티브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습니다. 그야말로 열정 뿜뿜! 그동안 뽐내지 못한 색다른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에 교류하지 못한 새로운 트리티브도 만나 활기찬 분위기 속 모든 코너가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쉐어투게더에서 발생하는 참가비는 전액 기부되는 만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트리티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 쉐어투게더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올지 기대됩니다.
둘이 될 수 없는 지구를 위해
매년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하는 트리노드는 금번 행사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의미있는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친환경을 실천하는 3곳의 사회적 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만든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여 트리티브들에게 단순한 기부를 넘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사전에 준비한 물량이 조기 소진되는 등 트리티브가 보여준 선한 영향력은 우리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트리노드의 노력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또 쉐어투게더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트리티브의 노력은 빛을 발했습니다. 행사에 필요한 디자인물이나 장식을 하는 데 있어서 이면지 등의 재활용품을 적극 활용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과정을 통해 단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들을 함께 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4년 대한민국은 역사상 유례없는 이상기후 현상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9월 기상 관측 이래 최고 기온을 기록하며 극심한 폭염을 겪었고 이어 폭우와 가뭄, 겨울철 기온 변동성 확대 등 예측 불가능한 기상 현상에 시달렸습니다. 이러한 이상 기후는 우리 사회의 가장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욱 큰 어려움을 안겨주었고, 특히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들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조차 버거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트리노드는 이러한 현실에 주목하여 쉐어투게더 기부금을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트리노드는 더욱 넓고 깊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려 합니다. 우리가 겪는 성공과 실패는 모두 일시적인 과정일 뿐이며, 중요한 것은 이 과정에서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트리티브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더욱 빛나는 존재가 되기를 응원하며, 새해에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2024 쉐어투게더 현장은
트리노드 유튜브 채널, 오늘의 트리노드의 영상으로도 함께해요!